베이징 선물(北京礼物)에 대해 말하면, 아마도 베이징 오리구이 등 전통 선물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베이징 선물(北京礼物)은 2011년 설립된 베이징의 선물용품 브랜드로, 전통공예품, 지역특화상품, 기념파생상품, 문화창의과학기술상품 등 4가지 품목을 갖추고, 고도문화, 홍색애국주의문화, 베이징 문화, 혁신 문화를 내용으로 하여, 베이징의 세계도시 이미지를 보여주고 정교한 공예, 우수한 품질, 풍부한 문화창의특색을 대표하는 베이징 관광상품 브랜드다.
현재 베이징시에는 총 28개의 오프라인 '베이징 선물' 매장이 있으며, 500개 이상의 인증 및 승인된 베이징 선물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전승: 고도로서 베이징의 발전은 역사와 문화의 계승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으며, 베이징 선물도 자연히 '전승'이 잘 반영되어야 한다. 베이징의 오래된 전통브랜드들은 전통문화기예를 계승하여 전통공예품과 현대문화, 미적과 잘 결합하고 있으며, 더 많은 관광객들이 이러한 베이징 선물을 통해 오래된 베이징 문화를 이해하고 베이징의 오래된 브랜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혁신 : 문화 혁신 제품으로서 베이징 선물은 베이징 음식 문화를 혁신하고 발전시키는 책임도 있다. 베이징 선물에는 베이징 문화를 소개하는 창의적 상품들이 대거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