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11일 오후,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 주최의 ‘Great Wall Hero 2022 –베이징의 다채로운 밤 (长城好汉2022——夜京彩)’ 글로벌 프로모션 행사가 량마허(亮马河) 변의 옌사 선착장 공동운명체 광장(燕莎码头命运共同体广场)에서 열렸다.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 팡웨이(庞微) 부국장이 행사에 참석하여 축사를 했다. 베이징시 각 구 문화와 관광국, 각 관광지, 인바운드 여행사, 매체사 대표, 외국 인사 등 백 여명이 이번 행사에 참석했다. 행사는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 소셜 플래폼 공식 계정에서 동시에 라이브 방송과 사진,글 등 다양한 형식으로 홍보되었으며, 전 세계 팔로워 들과 함께 이 시간을 나누었다.
’14.5’ 계획 전략 배경 하에서, 문화관광산업의 신사명 요구에 초점을 맞추어, ‘만리장성 히어로2022’ 글로벌 프로모션 행사는 베이징 국제소비중심도시 건설의 이념을 충분히 관철시키고, 베이징 정취 문화관광 야간경제 특색을 결합하며, 핵심 랜드마크 문화콘텐츠 발굴과 문화 서비스 소비주입을 위주로 삼고, 문화관광 테마 랜드마크성 장소와 야간 경제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해, 베이징의 다원화 레저오락 생활 방식과 신흥 문화관광자원을 심도있게 전시하여, 입경 관광 발전의 견실한 기초를 다지고, 베이징 국제문화관광 영향력을 높이며, 베이징 문화관광 해외 프로모션의 새로운 활력을 북돋우고자 한다.
이번 행사 주제 공유회에서,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은 베이징 여러 지역 ‘야간 경제 ’문화관광자원을 주제로 한 새로운 5개 노선을 발표, 각각 '무대예술의 밤, 고도풍정의 밤, 교외레저의 밤, 유행트랜드의 밤, 경서 활력의 밤' 노선이다. 이번에 발표한 '베이징의 다채로운 밤' 문화관광코스는 기존의 일반적인 코스 추천방식을 탈피하고, 베이징 야간 생활 필수관광 추천을 위주로 하여, 음식, 숙박, 여행, 쇼핑, 오락 등 여러 방면에서 베이징의 풍부한 야간 문화관광자원을 전시하고, 고품질 문화관광상품을 만들었다. 노선 기획중에 포함된 국가대극원(国家大剧院), 량마허 풍정수안(亮马河风情水岸), 우커숭 화시 라이브(五棵松华熙live), 싼리툰 상권(三里屯商圈), 첸먼 거리(前门大街) 등은 베이징의 가장 대표적인 야간 문화와 관광 소비 구역으로, 베이징의 밤 매력이 돋보이는 곳이다.
이번 '만리장성 히어로 2022' 행사에서는 베이징에서 장기 생활, 근무하고 있는 외국인 인플루언서들을 특별초청하여, 5개의 문화관광 노선으로 나누어 체험하게 하였으며, 더불어 행사 현장에서 베이징 야간 생활의 즐거움을 나누었다. 5명의 외국 인사들은 문화공연, 예술트랜드 업계의 전문 배우, 가수, 일러스트레이터와 요식업걔 정상급 쉐프와 문화체육 업계 스타급 코치다. ‘베이징 통’인 그들은 각자의 직업적 시각과 생활 경험을 통해 베이징에 대한 애정과 서로다른 베이징 문화관광 생활방식을 전달했다.
주제 공유회가 끝나고, 참석자들은 배를 타고 량마허 국제풍정수안을 야간 유람했다. 량마허 풍정수안은 문화와 관광부문에서 제1차로 선정한 국가급 야간문화와 관광소비 집중구역으로, 2021년 7월 정식으로 야간 유람선 노선을 개통했다. 유람선 노선 길이 1.8km이며, 옌사 선착장(燕莎码头)을 기점으로, 종점 란강 선착장(蓝港码头)까지, 노선 상에는 싱허 보공 갑문 조명쇼(星河·铂宫船闸光影秀), 루잉 차오양 공원 철교(流萤·朝阳公园路桥) 등 핫 스팟을 지나며, 베이징 야간 경제의 매력을 과시했다. 이번 유람 행사는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 해외 소셜매체 Facebook 공식 계정에서 라이브 방송을 하며, 해외 팔로워들과 함께 베이징의 다채로운 밤을 느끼게 하였으며, 조회수는 10만을 넘었다.
이번 글로벌 프로모션 행사는 고도문화, 베이징 정취 문화와 혁신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문화관광과 상업, 과학기술, 체육 등 산업 융합 발전을 추동하며, 젊고 세련된 상품을 포함한 양질의 문화관광 소비상품 공급을 확대하여, 도시 소비 활력을 꾸준히 증강시키고, 문화관광산업 시장활력을 회복하여, 베이징의 국제소비중심도시 추진에 조력하였다.
소개에 따르면, '만리장성 히어로(长城好汉)' 는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이 해외 소셜 매체 공식 계정 'Visit Beijing' 플래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프로모션 브랜드 행사로, 매년 외국계 셀럽, 인플루언서들을 모집하여, 최신의 베이징 문화관광 노선과 상품을 체험하게 하고, 온라인을 통해 사진, 글, 영상 등 형식으로 홍보하고 있다. 행사는 2016년에 시작되어 이미 6회를 맞았으며, 베이징 문화관광 해외 프로모션의 연례 브랜드성 행사가 되었다. 매번 행사는 당해의 문화관광 핫 이슈와 결합하여, 온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온라인 소통, 오프라인 체험, 문화상품 조성 등의 형식을 통해 베이징의 신흥 문화관광 자원을 보여주고, 여러 채널을 통해 공유와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일찍이 중-미 관광의 해를 계기로 베이징 입국 관광을 홍보하고, 만리장성 문화대, 대운하 문화대 서산 영정하 문화대 및 중축선 문화유산의 3'대1선' 문화관광 자원과 노선 상품을 소개하였으며, 국제적 행사인 세계원예박람회 등 중요행사의 힘을 빌려, 해외에 베이징 문화관광자원을 소개하였다.
2020년 부터, 신종 코로나19 충격으로 여행 업계가 큰 영향을 받았다. '장성 히어로' 글로벌 프로모션 행사는 적극적인 사고 전환으로, 문화 주제 공유회의 형식으로, 베이징 문화관광 업계, 업계 내 인지도와 영향력 있는 외국 인사를 초청하고, 국제화 시각으로 베이징 이야기를 잘 풀어낼 수 있게 논의했다. 행사는 배이징의 외국인사의 업계 영향력을 통해, 베이징 입국 관광 목적지의 국제적 이미지를 홍보하고, 해외 문화관광 교류와 합작을 촉신시켰다.
2020년, '만리장성 히어로 - 베이징 어게인(长城好汉——又见北京)' 베이징 문화관광 글로벌 프로모션 행사가 바다링 장성(八达岭长城에서 열렸으며, 행사는 베이징 만리장성 문화대와 결합하여, 5개의 장성 문화대 관광노선 및 홍보 영상을 만들었으며, 20여 외국 귀빈이 몸소 전통 복장을 입고 바다링 장성 야간 유람을 하며, 중외 문화 교류를 강화하고, 베이징 장성의 문화 영향력을 높였다.
또, 2021년도에는 동계올림픽의 국제행사를 계기로, '만리장성 히어로 2021 - 빙설 베이징, 동계올림픽 초청(长城好汉2021—冰雪京城 激情冬奥)' 글로벌 프로모션 행사를 국가 스피드 스케이팅관 '아이스 리본' 경기장에서 열었으며, 행사는 베이징의 풍부한 동계 문화관광 자원 소개를 주제로 하여, 풍부한 빙설 스포츠, 인문 경관, 특색 음식, 다채로운 문화공연전람 및 최대 명절 춘절 분위기 속의 빙설 베이징을 생동감있게 소개하였으며, 이는 당해 년도 해외 테마활동에 고점을 찍게 하였다. 당시 행사는 누적 조회 2천만 이상의 뷰와 함께 국내외 200여 매체에 보도되었으며, 관련 영상 조회수도 43만회를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