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지하철 해외카드 서비스 1주년 113만 건 넘어서

2025-10-06

베이징시 교통위원회로부터 얻은 정보에 따르면, 2025년 9월 베이징 지하철 해외 은행 카드 서비스(이하: 외부 카드 통과)가 출시된 지 1주년이 되었다. 1년 동안 이 서비스는 전 세계 130여 개 국가와 지역의 여행객을 대상으로 했으며, 거래 건수는 113만 건을 넘었다.

2024년 9월 13일, 베이징 지하철은 전국에서 최초로 해외에서 발행된 마스터카드와 비자카드 인증 서비스를 실현했다. 2025년 6월 15일에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와 JCB 카드가 서비스 네트워크에 접속되어, 베이징 지하철이 세계 최초로 다섯 개의 주요 카드 결제 서비스를 포괄하며, 전 네트워크, 전 시간대, 전 게이트 카드 인증을 지원하는 도시 철도 교통 시스템이 되었다.

현재까지 베이징 지하철의 전 노선망 29개 운영 노선과 교외 철도 S2선은 해외 은행카드의 통행 허용을 지원하고 있다. 승객은 미리 표를 구매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카드를 지하철 게이트 감지 구역에 가까이 가져가면 즉시 통행할 수 있으며, 백엔드에서 자동으로 여행 일정의 요금이 계산되고 카드 발급 은행과 협력하여 요금이 부과된다.

1주년 데이터에 따르면, 베이징 지하철 해외카드의 일일 평균 거래 건수는 약 2978건이며, 하루 최대 거래 건수는 6299건에 달하며, 서비스 "제로 불만"을 실현했다. 사용 분포는 교통 허브 및 관광 명소로 집중되는 상당한 특성을 나타냈다.

그중 지하철 8호선, 1호선 바퉁선, 2호선, 10호선 및 5호선의 거래가 가장 활발했다.   공항 및 기차역과 연결된 교통 허브 역과 관광지 지하철역의 거래 순위가 높게 나타났다.

결제 편리성을 높이는 동시에, 시 교통 부서는 동시에 이동 서비스 환경의 국제화를 추진하여 외국인의 이동이 더욱 원활해지도록 하고 있다.

47개의 지하철 주요 역에 번역기를 시범 배치하여 여러 나라의 음성이나 문자로 번역하는 것을 지원하고, 언어 소통 장애를 극복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일선 직원들은 정기적으로 외국어 회화 교육을 실시하여 기본적인 지침과 도움을 제공하고, 승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다.

지상 교통 서비스가 동시에 최적화되어, 시내 버스 노선이 중영 이중 언어 안내소를 전면적으로 커버하여 외국인 승객들이 도착 정보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수도 차량 호출 서비스, 디디 등 차량 호출 플랫폼은 영문판 앱을 출시하고, 마스터카드, 비자 등 국제 주류 신용카드 결제를 지원하여 개인화된 이동 수요를 충족시키고 전방위적으로 이동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다.

다음 단계로, 베이징 교통부는 기술 혁신을 통해 결제 환경의 다양한 응용을 심화하고, 외국인 승객의 피드백을 주목하며, 서비스 조치를 최적화하여 모든 국제 친구들이 베이징 교통의 편리함과 도시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北京旅游网翻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