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8일,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 '베이징 관광 10대 프로모션 브랜드(北京旅游十大推广品牌)' 발표했다.
'베이징 산책' City Walk - “漫步北京”city walk旅游品牌
베이징은 '베이징 산책'이라는 브랜드를 처음 만들어, 온라인에서 city walk여행 방식의 부상을 주도했으며 업계 전반에 걸쳐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매년 100개 이상의 테마별 관광 코스가 출시되며, 지금까지 300개 이상의 테마 관광 코스가 출시 소개되었다.
'베이징 핫플레이스' -“北京网红打卡地”文旅新消费品牌
인플루언서, 핫스팟 트랜드에 발맞춰 베이징은 처음으로 '베이징 핫플레이스' 브랜드를 만들었고, 전국에서 처음으로 정부 주도의 '핫 플레이스' 선정 활동을 전개하여 문화예술, 블록 단지, 신소비 장면, 독서 공간, 스포츠 피트니스, 레저 생활 등 10대 카테고리를 포괄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300개의 핫 플레이스를 출시하고, 동적 업데이트를 시행하고 있다.
'베이징 마이크로 바캉스' 목적지 - “北京微度假”目的地品牌
베이징은 전국 최초로 관광학계에서 제시한 '마이크로 바캉스' 개념을 실제 업무로 전환하고, '베이징 마이크로 바캉스' 목적지 12곳을 선보였다.
"베이징 라이딩" 도시 자전거 타기 “骑游北京”城市骑行活动品牌
전국 주요 관광도시 중 솔선하여 21개 도시 자전거 라이딩 코스를 출시하여 '베이징 라이딩' 브랜드를 구축하고, 핵심 지역의 관광 밀도를 완화하고 장안 거리의 라이딩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시 전역에서 '베이징 라이딩'을 주제로 한 대중 라이딩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여 베이징 관광 이미지를 보여주고 베이징 도시의 활력을 보여주었다.
"베이징 선물" 관광문화창작 브랜드 - “北京礼物”旅游文创品牌
전국 관광상품과 관광문화창작 분야에서 가장 오래되고 인지도가 높은 관광쇼핑 브랜드로,13년에 걸쳐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2024년에 업그레이드를 실현하였다. '베이징선물'은 슈수이가, 중국우정, 화강문화 등 3개 기업에서 브랜드 라이선스 사용 시범을 실시하여 '베이징 선물' 도시도서관, 베이징올림픽박물관, 베이징 길상대극원, 대운하관광지 등 4개 테마점에서 분기마다 '베이징선물'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박물관의 도시' 문화 관광 브랜드 - “博物馆之城”文博游品牌
베이징 전국문화센터 건설과 국제소비중심도시 건설을 둘러싸고 베이징의 풍부한 박물관 자원을 활용해 '박물관의 도시'라는 문화박람관광 브랜드를 만들어 베이징 방문객들이 박물관에서 베이징의 '4개 문화'(고도문화, 홍색문화, 경미문화, 혁신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도시민들이 박물관에 들어가 베이징의 문화적 저력과 역사적 무게감을 체험하게 하며, 박물관 문화창조가 문화관광의 소비를 이끌도록 한다.
"대극으로 보는 베이징" 공연예술 브랜드 - “大戏看北京”旅游演艺推广品牌
베이징의 '공연예술의 도시' 건설에 중점을 두고 베이징 전국 문화 센터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베이징 지역의 문예 창작, 극단 공연, 극장 공연 및 공연 인재 등 다양한 이점을 통합하고, 고품질 레퍼토리를 소개하고자, 공연 관광 루트를 출시하여 '대극으로 보는 베이징' 관광 공연예술 브랜드를 만들었다.
"만리장성 히어로" 글로벌 관광 프로모션 브랜드 - “长城好汉”全球旅游营销推广品牌
입국 관광 시장을 대상으로 중국 만리장성을 중국 문화 아이콘과 베이징 관광 IP로 사용하고, '만리장성 히어호' 글로벌 관광 진흥 활동을 개최하여 전 세계적으로 '만리장성 지원자'를 모집하고 해외 여행사, 관광 달인, 인플러언서 등을 초청하여 베이징 관광 자원을 깊이 체험하고 우수자에게 베이징 '만리장성 히어로' 명예 칭호를 수여하여 베이징 입국 관광을 촉진한다.
교외 명품 민박민숙 브랜드 육성 “运河人家、长城人家、永定人家”精品民宿品牌
만리장성 문화 벨트에 의존하여 만리장성 요소, 만리장성 이야기, 만리장성 관광 상품 및 기타 만리장성 테마의 요소를 장려하고 지원하며, 향촌관광의 발전과 만리장성 문화 함축을 서로 결합하여, '장성 민가' 고품질 민박 브랜드를 육성한다. 대운하 문화벨트에 의존하여 '운하 민가' 명품 민박 브랜드를 만들고, 서산 영정하 문화벨트에 의존하여 '영정 민가' 명품 민박 브랜드를 만든다.
"고궁 동쪽" 상업문화관광 융합 소비 브랜드 “故宫以东”商文旅融合消费整合营销品牌
베이징 둥청구의 독특한 문화 아이콘으로서, '고궁동쪽'은 '브랜드 활동+몰입식 경험+품질 소비+통합 마케팅' 모델을 사용하여, 트랜디 한 놀이법과 다양성의 현대적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통해 고궁 동부의 중요하고 상징적인 관광지와 문화 장소를 방문하여 ,젊은 세대가 베이징의 고대 도시와 소통하고 비즈니스와 문화 관광의 긴밀한 통합을 촉진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