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단오절 연휴 국내 여행 연 1억 1000만 명

2024-06-11

2024년 단오절 연휴 동안 중국 문화와 관광 시장은 전반적으로 안정적이고 질서 정연했다. 문화관광부 데이터센터의 추산에 따르면 전국 국내 관광은 연  1억100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했고, 내국인 관광객은 총 403억50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했다.

용선 경주, 쭝즈 먹기, 산가(山歌) 부르기, 전통음악 감상 등 전통 축제의 풍부한 문화적 함축은 관광 발전과 깊이 통합되었다.

각 지역은 또한 박물관·미술관·도서관·연극장·영화관 등 문화공간에 전통민속·민속예술을 유기적으로 융합해 문화관광이 깊이 녹아든 새로운 장면을 풍부하게 했다.

많은 관광객들이 레저 또는 근거리 여행을 선택하고 교외 물놀이, 농장 체험, 캠핑 등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었으며 문화 장소와 상업 거리가 관광객의 주요 휴식 공간이 되었다. 국가급 야간문화관광소비집결구는 현지 여건에 따라 무형문화재체험, 민속시장 등 단오를 주제로 한 특색행사를 개최하여 야간소비 활력을 지속적으로 발산했다.

관광객들은 갈수록 유연하고 개성화된 여행 방식을 선호하고 여유있는 여행, 심층 체험, 휴식 및 여가를 즐기는 경향이 늘고 있다.

C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