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 해, 첫 입국관광팀 베이징 도착, 베이징에서 설 보내기

2024-02-10

갑진년 용의 해 정월 초하루, 베이징은 새해 첫 입국 관광단을 맞았다. 폴란드, 홍콩에서 온 단체여행객이 11시와 16시에 베이징에 도착했으며, 수 십명의 관광객이 베이징에서 춘절 명절을 보낸다. 

중국의 전통 띠 문화와 춘절 풍습을 알고 싶다면 직접 체험하는 것이 가장 좋고, 중국인의 가족 관념과 인간관계, 정서를 알고 싶다면 이곳을 찾는 것이 가장 좋다. 중칭여 국제관광유한공사 후지잉(胡继英)에 따르면, 용띠 해 입국 첫 단체에는 폴란드 관광객 21명이 탑승해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이륙하는 순간부터 팀 전체가 용띠 해 축하 분위기에 휩싸였다. 착륙 후 공항은 온통 중국 홍으로 가득 찼고,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 대표들로부터 열렬한 환영을 받았으며 용띠 해 베이징 선물 꾸러미를 받았다. 문화와 관광국  선물 꾸러미에는 빙둔둔 U자형 베개, 베이징 무형유산 '화향 제작 기술'의 대표적인 계승자인 쑨량이 옛 방식에 따라 만든 용자 향꾸러미, 민간 전지 예술가 왕펑화가 만든 복자 전지공예, 서우두  공항의 선물 꾸러미에는 청화자기 책갈피, 메모지, 중국식 열쇠고리……하나하나 중국 문화의 독특한 미적, 기품이 돋보인다.

중국 춘절연휴에 맞춰 7박8일 일정으로 중국 신춘문화탐방여행으로, 만리장성 등반, 묘회 구경, 골목길 나들이…....중국 춘절의 풍부하고 열렬한 분위기를 충분히 체험하고, 베이징의 새해 맛 속에서 고도의 두터운 역사와 역동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 선물꾸러미에 담긴 '베이징 뉴 디스커버리' 입국코스 책자, 중추선 핸드페인팅 지도, 외화카드 결제 안내, 슈수이 거리 쇼핑 안내 등 공략과 함께 해외 여행객들의 베이징 체류 기간 동안의 '숙식 여행 및 쇼핑'에 대한 전방위적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소개에 따르면 이번에 베이징을 찾은 이들은 폴란드 최대 중국 시장 도매상이다. 이 여행사는 2003년부터 중국으로 관광객을 보내기 시작해 매년 수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중청 여행사는  2023년 9월 첫 폴란드 입국 관광단을 맞았고, 2024년 폴란드의 중국 관광단은 5월까지 일정이 잡혀 있다.

정월 초하루인 16시쯤 홍콩 관광객 16명도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에 도착해 닷새간의 '베이징에서 설보내기' 새해여행을 맞았다. 관광객들은 공항에서도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으로부터 용의 해 선물을 받았으며, 수제 무형문화유산 운하 용등과 글로벌 길경띠 디자인 공모전 입상작인 칠색상룡 무형유산 탁상달력이 포함되었다. 홍콩 관광객은 폴란드 관광객보다 귀성 귀가의 의미를 가진다. 그들의 여행 일정은 디탄 묘회를 둘러보고, 서우강 빙설놀이를 하고, 옹화궁에서 새해 복을 비는 등 베이징의 새로운 춘절 풍습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는 코스다. 이 단체의 서비스를 받은 중국관광그룹여행서비스유한공사는 특별히 베이징 스위안공원 화등축제에 가서 무형유산 채등공예와 현대기술의 빛과 그림자가 어우러진 빛과 그림자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맛있는 음식을 맛보는 것도 여정의 하이라이트인데, 옛 베이징 둥라이순 양고기 샤브샤브, 촨쥐더 오리구이, 옛 베이징 자장면, 만두요리 등이 모두의 미각을 일깨울 것이다.

소개에 따르면, 춘절 연휴에는 미국 베트남 루마니아 등지에서 온 단체관광객이 잇달아 베이징에 도착할 것으로 알려졌다.입 국 관광 시장이 점차 회복됨에 따라 베이징 문화와 관광국은 입국 관광 시장의 건전하고 표준화된 발전을 촉진하고 해외 관광객의 관광 여행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많은 구체적인 조치를 도입했다. 예를 들어 2024년 입국관광 인센티브 및 지원자금 사업 재개, 호텔서비스 영어, 섭외예절, 양식서비스 등 호텔업계 일련의 교육, 주요 상권 호텔에  해외카드 현금인출이 가능한 ATM기 및 카드 결제 가능한 POS기 설치, 외국인 고객의 호텔 소비 편의 제공, 호텔 외국어 표시 사용 규제 등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베이징 문화와 관광국은 제품을 풍부하게 하고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확장하며 우정도시간 상호 작용을 강화하여 관광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베이징 뉴 디스커버리' 프로젝트는 11개 테마, 88개 베이징 신흥 문화 및 관광지를 발굴 및 개발하고 116개 문화 관광 체험 기지와 300개 인터넷 유명인을 선정하여 라이딩, 무형문화유산, 산책, 야간 여행 등 다양한 문화 관광 소비 상품을 만들고 제품 공급을 지속적으로 풍부하게 하였다. 입국여행 글로벌 마케팅 프로모션의 경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여러 해외 소셜미디어에 공식 계정인 'Visit Beijing'을 개설해 총 팔로워 383만 명, 연간 게시물 조회수1억2300만이상, 연간 동영상 4099만 건 이상을 노출했다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은 새해를 앞두고 프랑스·이탈리아·미국·영국·독일·그리스·아일랜드·핀란드·에스토니아·멕시코·페루 등을 돌며 문화 교류를 강화하고 문명 상호귀감을 촉진하고 있다.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은 올해는 독일 베를린 ITB 국제관광전시회, 영국 런던 세계관광전시회, 프랑크푸르트 MICE전시회 등 국제 유명 관광전시회에 참가하기 위해 입국관광업체를 조직하고, 다양한 문화관광 교류활동을 통해 베이징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베이징 입국관광의 질적 발전에 지속적인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北京旅游网原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