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중국희곡문화주간 원만히 폐막

2023-10-05

10월 4일 저녁, 베이징 원박원(北京园博园) 3호문 광장 노천 무대에서, 제7회 중국희곡문화주간(中国戏曲文化周)의 7일간의 주회장 행사가 원만히 폐막했다. 

현장관객 10만명, 온라인 노출 5억6천만 초과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제7회 중국 희곡 문화 주간(中国戏曲文化周) 홈 활동 기간 동안 총 20개 성, 구, 시의 거의 50개 우수한 대학 및 기관이  3개 행사 부문에 집중하여 120개 이상의 공연, 100개 이상의 강의 및 대화, 200개 이상의 상호 작용 활동을 제공했다. 주 행사장인 원박원은 전국 각지에서 10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했으며 관객의 연령 구성은 젊었다.  

인터넷에서 중국 희곡문화 주간 관련 주제의 누적 비디오 조회수는 8천만 명을 넘어섰다. 동시에 30개의 온라인 방송 및 전시가 여러 플랫폼에 론칭하여 누적 조회수가 2천만 건을 초과했다. 관련 미디어의 뉴스 보도는 전 세계 86개국을 포괄하며 200개 이상의 해외 주류 온라인 미디어가 다국어 리트윗을 수행했다. 통계에 따르면 올해 희곡 문화 주간 전체 미디어의 총 조회수는 5억 6천만 명을 초과했다.

명가 명단이 모여든 정원, 전문가와 학자 교류 토론

이번 희곡문화주간은 예술의 질을 견지하는 동시에 소재, 공연방식, 예술표현 등에 대해 혁신적인 탐구를 하였으며, 유명 그룹과 명가, 다양한 연극이 잇달아 무대에 올라 신시대 중국 희곡의 번성하고 다양한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주었다. 

이번 희곡문화 주간에는 여러 학술활동을 개최하였는데,  '희곡 문화의 혁신적 전환 강화', '희곡 문화의 국제화 전파', '중국 희곡의 미학 추구'를 주제로 한 학술 포럼 및 청년 논문 공모 활동을 포함하여, 희곡 산업의 교류 및 상호 평가 플랫폼을 구축했다. 총 68편의 학술논문이 접수되었으며, 최종적으로 10편의 우수논문이 선정되었다. 심포지엄에서 국내 유명 희곡 전문가와 학자, 지역 협회 대표들도 다양한 차원에서 교류하고 토론하며 참된 지식을 공유하고 희곡 예술의 계승과 발전을 공동으로 모색했다.

전문성과 대중성의 결합 

희곡 문화 주간은 전문성과 대중성의 결합을 고수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베테랑 티켓 친구들과 희곡 '샤오바이'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대회는 처음으로 '제로 문턱' 개방을 실현했다. 통계에 따르면 어린이 선수가 전체 선수의 46%를 차지하며 20개의 드라마가 포함되어 있어 오페라 예술이 점점 더 많은 청소년층의 사랑을 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번 희곡 문화 주간은 젊은이들의 취향에 맞는 많은 크로스오버 융합 활동을 선보여 전통 희곡 예술을 젊은이들에게 다가가게 했다.'희곡주간 스마트 플랫폼' 애플릿과 '오희곡 CP 잠금 해제' 온라인 게임은 관객들이 정원을 더 '스마트'하게 구경하고 상호 작용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산업 발전을 촉진하여 전국 각지로 확대.

희곡 문화 주간 동안 관련 산업 전시 교류회가 개최되어 민족 악기, 우수대본, 의상 및 기타 산업 간의 교류를 촉진했다. 관광객을 대상으로 '희극으로 도시를 구경하다' 및 '리위안 시장'과 같은 활동을 수행하여 특색 있는 소비 장면을 구축하고 문화 소비를 촉진하였다.  

이번 희곡 문화 주간 홈 행사가 끝난 후 베이징 원박원, 도시 내외의 전문 극장, 학교, 거리 타운 및 기타 지역에서 다양한 장르의 희곡 공연, 전통 악기 교육, 커뮤니티 및 학교 진입과 같은 일련의 다채로운 정상 활동을 조직하고 수행할 것이다. 이번 희곡 문화 주간은 또한 산둥성 탄청, 푸젠성 샤먼 등 희곡 자원이 풍부한 도시에 분회장을 설치하고 여러 지점에서 연계했다.

앞으로 중국 희곡 문화 주간은 계속해서 극의 범위를 확대하고 3~5년 안에 348개의 극을 완전히 커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北京旅游网翻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