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국가철도그룹유한회사에 의하면 8월 22일부터 철도부문이 12306 려객정보서비스기능을 한층 더 완비화하여 티켓 구매, 승차, 티켓 환불 변경, 운행중지 고지, 지연 제시 등 출행정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내용 다양화: 려객들에게 티켓 구매, 환불, 변경, 렬차 운행중지 및 회복을 제시하는 기존 서비스를 바탕으로 동일방향 림시렬차 증편, 지연제시, 검표지점 변경 등 정보 안내 추가.
서비스 범위 확대: 티켓 구매자만 대상으로 하던 정보 안내 서비스를 승차인에게까지 확대. 최적화 조정이후 철도정보 서비스는 모든 승차 려객들에게로 확대
안내 방식 최적화: 려객의 수요에 따라 위쳇, 알리페이, 12306 휴대폰 앱을 통해 정보 제시. 위쳇, 알리페이 알림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려객들에게는 문자 메시지 방식으로 서비스 제공.
철도부문은 광범위한 려객은 티켓을 구매할 때 철도부문의 외출서비스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승차인의 정확한 휴대폰 번호를 제출하고 원활한 통신을 보장하며 스케줄을 합리하게 배치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