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원단과 춘절의 소비분위기를 미리 조성하고 소비잠재력을 자극하며 문화관광소비 회복을 촉진하기 위해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은 '업무복귀, 문화관광소비'라는 주제로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北京微度假)' 문화관광의 새로운 소비브랜드를 공식 출시하고, 관련 지구와 연계해 첫 6곳의 베이징 마이크로휴가 목적지 브랜드를 발표했다.
제1차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목적지 6곳의 브랜드는 베이징 문화와 관광국이 둥청 구, 먼터우거우 구, 화이러우 구, 핑구 구, 미윈 구, 옌칭 구 정부와 함께 출시하는 것으로 각각 다음과 같다. 고궁의 동쪽·도시 휴가문화 골든 트라이앵글, 먼터우거우 소원의 여유로운 시간, 화이러우 영화도시 주말 보내기, 복사꽃 핑구·진하이 캠핑, 미윈 산수·레저 구베이, 가장 아름다운 동계올림픽타운 등 6곳이다. 6개의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목적지는 6개의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화 관광 비즈니스 등 여러 업종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소비 시나리오, 고유한 특성 및 놀이법이 있어,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품질성, 편의성, 레저, 개인화, 오락성, 체험식 등 문화 및 관광 소비의 새로운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목적지 브랜드를 발표하는 동시에,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은 메이탄, 씨트립그룹, 취날 사이트, 통청 여행, 틱톡 등 주요 플랫폼 기업과 함께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브랜드관을 만들어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온라인 토픽을 만들었다. 수도관광 후이커와 함께 전개하는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체험관'을 모집하고, 베이징 은행과 함께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목적지 브랜드 금융 육성 계획을 실시하며,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고품질 관광 자원을 추천하고, 대중의 고품질 관광 소비 수요를 방출하고, 베이징 문화 관광 시장의 전면적인 회복과 급속한 발전을 촉진하고자 한다.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는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이 2022년 문화관광 소비의 새로운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힘써 만든 새로운 문화관광 소비 브랜드로, 짧은 시간, 가까운 거리, 높은 빈도를 특징으로 하며, '마이크로'를 핵심을 강조하여 현재 관광휴가의 개별화, 품질화 요구에 더욱 적응한다.
<고궁 동편•도시휴가문화 골든트라이앵글 (故宫以东•城市度假文化金三角)>
'고궁동쪽·도시휴가문화 골든트라이앵글'은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과 둥청 구정부가 공동으로 만든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목적지 브랜드로, 첫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목적지 브랜드 중 유일하게 도심에 위치한다. "고궁의 동쪽"은 베이징 둥청구의 독특한 문화 상징으로 고대 수도의 시대적 가치를 보여준다. 그것은 최고의 지리적 존재일 뿐만 아니라 고대 풍습과 패션의 흐름을 아우르는 독특한 문화 장소다. 고궁-왕부-융복사로 연결된 '문화 금삼각지'는 '고궁 동쪽'의 가장 중요한 문화소비장소로서 역사문화자원이 풍부하다. "도심 휴가 문화 골든 트라이앵글"은 독특한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목적지 브랜드로 가까운 도시의 매력을 드러내며, 휴가 중 문화적 함축성과 취향을 탐색하고, 역사적 전승과 시대적 흐름의 융합을 느끼며, 젊은 세대와 베이징 고도가 서로 통하고, 서양의 정교함과 동양적인 우아함의 융합하며, 더 나아가 트랜드 소비와 문화 창의성의 충돌을 경험한다. '고궁 동쪽·도시 휴양문화 골든 트라이앵글'의 휴가지에 가면 색다른 인문체험이 있을 것이다.
<먼터우거우 민숙의 여유로운 시간 (门头沟小院的悠闲时光)>
'먼터우거우 민숙의 여유로운 시간'은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이 먼터우거우 구정부와 공동으로 만든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목적지 브랜드다. 이곳에는 즈양산장, 담저후원, 이퍄오 객잔, 안수샤, 담저서사, 전원민박 등 '먼터우거우 샤오위안(门头沟小院)' 브랜드의 많은 민숙 펜션이 있다. 또한 국가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인 담자사(潭柘寺)가 있는데, 오랜 역사와 깊은 저력을 가지고 있다. 주말과 휴가의 여가를 이용하여 도시의 소음을 멀리하고, 전원의 고요함을 느끼고, 산과 강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인문과 민속을 음미하고, 이곳 땅의 고풍스러움과 열정을 맛보고, '먼터우거우 작은 원락'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다.
<화이러우 영화타운에서 주말보내기 (来影都过周末)>
'영화타운에서 주말 보내기'는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과 화이러우 구정부가 함께 만든 베이징 마이크로휴가 목적지 브랜드다. 양송진은 화이러우에서 남동쪽으로 50km 떨어진 곳에 있다. 이곳은 중국 영화타운의 핵심 수용지로, 영화 문화 분위기가 강하다. '슬로우 라이프+ 미니멀 투어'의 재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영화 타운에서 영화스타와 만날 것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인기모으기, 문화모으기", 이곳은 아이들의 즐거움에 적합한 동물공연, 친자캠프가 있고, 젊은 층에 적합한 잔디음악회, 토크쇼, 야외잔디 시네마 관람, 영상시나리오 게임과 조명쇼, 별하늘캠핑이 있으며, 타철화 불꽃 공연과 다도다향공연 등 무형문화재 프로그램이 있어 많은 시민관광객에게 품질화, 개성화, 장르가 풍부한 마이크로 휴가 체험을 제공한다.
<도취 핑구•진하이 캠핑 (桃醉平谷•金海露营)>
'도취 핑구·진하이 캠핑'은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과 핑구 구정부가 함께 만든 마이크로 휴가 목적지 브랜드다. 진하이후 명승지를 중심으로 진하이후 벽파도, 황야7호-가족캠핑지, 샤오시구 삼림캠핑장, 상택문화진열관, 진하이후 H생활관, 산텐신 농장, 다이서 민숙 등 다양한 업태가 연계되어 있다. 음악, 파티, 살롱, 프리스비, 럭비, 피트니스 엔터테인먼트, DJ, e스포츠 등의 트랜드 업종이 진하이후 캠핑장을 중심으로 상시화 공연하고 있으며, 진하이후 지역은 다양한 트랜드 활동의 집결지로 부상하고 있으며, 시민 및 관광객의 목표성, 정밀화, 품질화를 선도하는 트랜드 레저 생활의 터전이다.
<심숙 미윈 산수•레저 구베이 (心宿密云山水•休闲古北)>
'심숙 미윈 산수·레저 구베이'는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과 미윈 구정부가 함께 만든 마이크로 휴가 목적지 브랜드다. 고북수진 및 주변다원점 조합의 형식으로, 주제개념, 경관창의, 체험특색, 제품혁신 등 마이크로 휴가 요소를 강조하여, 보다 기발한 숙박 상품, 보다 독특한 경관구조, 보다 특색있는 문화체험을 형성하여, 미윈구 마이크로 휴가 여행을 비주얼, 창의성, 스토리, 트렌드, 핫이슈로 만든다. '놀이법'을 원동력으로 사용하여 마이크로 휴가 속에 문화, 예술, 스포츠 및 기타 체험 콘텐츠를 통합하고, 미윈 문화 관광 소비의 새로운 장면, 새로운 경험 및 새로운 놀이 방법을 종합적으로 보여준다. 마이크로 휴가, 슬로우 레저, 문화 스타일, 멀티 포인트'를 충분히 부각한 미윈 마이크로 휴가 브랜드다.
<가장 아름다운 동계올림픽 타운 (最美冬奥城)>
'가장 아름다운 동계올림픽 도시'는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과 옌칭 구정부와 함께 만든 베이징의 마이크로 휴가 목적지 브랜드다. 옌칭구는 2019년 베이징 세계원예박람회 개최지,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3대 대회구 중 하나다. 옌칭구는 '만리장성, 세계원예박람회, 동계올림픽' 이라는 3장의 타이틀 연동을 핵심으로 '춘화추실, 동난하량' 사계절 브랜드 활동과 레저농업, 산수건강, 야외스포츠 등 문화관광의 새로운 형식을 갖추고 있는, 문화관광의 전 요소를 갖춘 '마이크로 휴가 목적지'다. 동부의 산수 건강휴양, 중부의 생태원예, 남부의 장성문화, 북부의 동계올림픽빙설의 4가지 마이크로 휴가 주요 노선은 대중에게 몰입감 있고 다양한 마이크로 휴가 체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문화창의, 휴가레저, 레저양생, 연구교육, 문화유산, 농경체험, 야외자전거 등 특색 있는 관광코스와 상품으로 대중에게 다층적이고 개성적이며 품질화 된 마이크로 휴가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브랜드관 (北京微度假品牌馆)"
많은 시민과 친구들이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문화 관광 소비 상품, 이벤트, 노선, 혜택 및 기타 정보를 원스톱으로 얻을 수 있도록, 브랜드가 직접 소비를 연결하고, 베이징 문화와 관광국은 메이퇀, 씨트립 그룹, 취날 여행, 둥청 여행, 서우뤼 후이커 등 여행 플래폼과 함께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온라인 브랜드관을 출시했다. 온라인 브랜드관은 '브랜드 소개', '브랜드 섹션', '놀이법 소개', '놀이법 추천', '포인트 추천', '숙소 추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한다. 이용자는 각각의 플래폼 미니프로그램에 접속해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브랜드관' 전용페이지에 들어가 제1기 6개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목적지 브랜드 관련 정보를 확인함으로써, '먹거리 여행 쇼핑 오락'의 모든 요소를 아우르는 휴가 공략을 원스톱으로 쉽게 얻을 수 있으며, 추천 공유 후에 동일 플랫폼에서 입장권, 음식, 숙박 등 관련 제품을 직접 검색하여 빠르게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다.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체험관(北京微度假体验官)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브랜드의 영향력을 효과적으로 확대하고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며, 베이징 문화관광의 고픔질 발전을 촉진하기 위하여 베이징 문화와 관광국과 베이징 서우뤼 후이롄 과기회사와 제휴를 통해 온라인 모집, 오프라인 체험, 온라인 전시 형식을 채택하여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목적지 체험관 모집' 활동을 시작하며, 많은 관광객과 시민을 초대하여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목적지 6곳을 무료로 체험하고 베이징에 와서 마이크로 휴가를 즐기며 새로운 여가 생활을 체험하게 한다.
업무 복귀 조력,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브랜드 육성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은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브랜드 구축과 문화관광기업 업무 재개에 조력하기 위해, 베이징은행과 함께 특별육성계획을 내놓고, 지점 후원, 온라인 모바일 서비스, 테마살롱 교류, 신용카드 사업자 유치의 4가지 서비스를 선보이며, 제1기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목적지 브랜드에 포함된 문화관광기업에 편리하고 효율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며, 베이징은행 공식 홈페이지 문화금융섹션에서 '베이징 마이크로 휴가' 브랜드 육성 코너를 동시 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