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베이징 여행상품 및 문화상품 경연대회

2022-07-27

2022 베이징 관광상품 및 문화상품 경연대회(2022北京旅游商品和文创产品大赛)가 7월 27일  베이화지아이 공장(北化机爱工场)에서 정식으로 시작되며, 베이징 특색이 잘 드러나는 상품을 공개 모집한다. 

소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6가지 주제로 구성되었다. 

부흥강국 홍색테마, 해외 비즈니스 선물테마, 도시문화테마, 문화박물+공원+문화유산 테마, 듀얼올림픽도시 테마, 명절절기 중국전통테마이다. 

이번 대회는 형식·주제 설정·제휴방식 등 방면에서 모두 일정한 혁신을 했다. 

조직위는 이전처럼 국내외 저명 전문가 학자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회를 바탕으로  올해는 특별히 전 사회를 대상으로 업계 심사위원, 학생 및 사회 옵서버를 선정 평가에 참여 시킨다. 디자인 협력 업체를 폭넓게 초청하여 함께 창의적이고 인기있는 상품을 만들도록 힘씬다. 홍보 보급과 시장 전환 강도를 더욱 높여 대회의 영향력과 종합 효과를 높인다.

이번 대회의 심사 평가는 초심, 재심, 최종심 3단계를 거치며, 베이징 지역특색, 수도특색, 문화내용 함의를 원칙으로, 고급화, 정품화, 국제화를 목표로 하여, 공예성, 시장성, 문화성, 혁신성, 실용성, 환경보호성에 따라 6대 주제로 선정한다. 각 주제별로 20개씩 총 120개 상품이 1차 선정되고, 이 기초에서 20개 상품을 선발한다. 

이번 대회는 성과 전환을 중시하여, 입선 발표회와 수상식은 제10회 베이징 국제 관광 상품 및 관광 장비 박람회(北京国际旅游商品及旅游装备博览会)에서 열릴 계획이다. 현장에서 제품 전시 및 판매를 하며, 설명회와 일대일 교역좌담회 등 행사를 개최하고, 전자제품 플랫폼에서 마케팅을 전개하여, "베이징 선물(北京礼物)" 브랜드를 선두로 한 디자인, 연구개발, 생산, 보급, 마케팅, 판매의  산업 사슬의 문화창의 상품 육성발전 메커니즘을 형성한다. 

베이징시 문화와 관광국 관계자 소개에 따르면, 2022 베이징 관광상품과 문창상품대회는 전통 베이징 요소와 현대 패션 요소를 내포한 문화창의 상품의 연구 개발을 장려하며, "베이징 선물" 브랜드의 흡인력과 영향력을 높이며, 전국 문화 중심지로서의 베이징의 뚜렷한 특색을 구현하며, 전국 문창 상품 개발의 질 높은 발전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대회모집은 베이징 지구를 위주로 하며, 전국 범위를 대상으로 하여, 실물작품과 창의설계류 작품을 포함해, 관련 기관 단체 개인의 광범위한 참여를 장려한다. 

참사 신청 베이징 선물 공식 사이트 (北京礼物 www.beijingliwu.com.cn) 에서 등록, 단체는 일괄 등록 가능

北京旅游网翻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