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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역-베이징서역 연결하는 지하노선 12월 26일 개통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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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은 11월 18일 저녁 7시 베이징 철도 지하 직경선 공정 충원먼(崇文门) 2호 수직 갱도 밑의 장면이다. 9년의 고된 건설시공을 거친 후 베이징역과 베이징서역을 연결하는 지하 “대동맥”이 곧 개통 운영된다.

11월 18일, 베이징시 주방도시농촌건설위원회 소식에 따르면 베이징역에서 베이징서역으로 향하는 지하 직경선이 12월 26일 전체 노선에 걸쳐 개통 운영될 예정이다. 기획에 근거하면 개통된 후 승객들은 기차를 타고 두 기차역 사이에서 환승이 가능하게 되고, 베이징역에서 베이징서역까지 10분만 소요된다. 이는 승객들의 환승에 편리를 가져다 주고, 첸싼먼거리(前三门大街)의 교통 체증을 완화시켜준다.

베이징역부터 베이징서역을 연결하는 이 철도 지하 직경선은 도시 내의 철도공정으로서 이 노선은 베이징역에서 서쪽으로 충원먼 삼각지 막바지 곳에서 땅속으로 들어가며, 쳰먼(前门), 쉬안우먼(宣武门), 톈닝쓰(天宁寺), 롄화츠동로(莲花池东路)를 거쳐 최종 베이징서역에 도착한다. 전체 길이는 9.15킬로미터다.

베이징시 주방도시농촌건설위원회 관련책임자의 소개에 따르면 현재 역전 주체공정은 이미 완공되었고, 현재 궤도 부설, 접촉망 부설, 전기시설(통신, 신호, 전력, 전기화) 설치 등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4년 12월 19일 정태 검수를 완성할 것으로 기획하고 있고, 26일 개통 운영된다.

비록 이 지하 직경선의 전체 길이는 9.15킬로미터밖에 되지 않지만 여러항목에서 중국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 소개에 따르면 이 공정은 국내에서 첫번째로 시구역에서 건설한 철도 쌍선 전기화 터널이고, 첫번째의 국내의 같은 유형의 지질 조건하에서 직경 12.04미터의 이수 실드 공법으로 시공된 터널이자 베이징시에서 처음으로 이수 실드공법으로 시공한 터널이며, 베이징 지역 최초로 전구간에 대한 위험평가를 진행한 지하 공정이다.뿐만 아니라 실드 터널 5.175 킬로미터의 굴착 터널 길이는 현재 중국내 실드 터널중에서 가장 길다.

관계자에 따르면 베이징역과 베이징서역을 연결하는 베이징 철도 지하 직경선은 2005년 12월 공사를 시공하였고, 작년 7월 26일에서야 전체 노선이 관통되었다.
 



베이징관광국 한글공식사이트     최종수정일: 2014-12-09 09: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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