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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 지하철 요금인상, 언제 어떻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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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얼마전, 베이징 교통부분에서 지하철 및 대중버스 요금인상에 관한 의견모집 공고를 낸적이 있다. 현행 대중교통 요금의 조정이 서민경제와 밀접한지라 관련부처에서도 조심스러운 듯하다.

지난 7월 8일에는 베이징시 궤도교통지휘센터, 베이징시 지하철운영공사, 경투공사 관련책임자들이 자신들의 의견을 제출하였다. 그중 현행 단일표값제도를 거리에 따른 방식으로 변경하고, 장거리 출퇴근 승객들을 위해서는 별도의 할인제도를 마련하자는 내용이 있었다.

 

지금 베이징지하철에서 가장 짧은 구간은 약 400미터이며, 15호선의 경우는 펑보역(俸伯站)에서 팡산선 쑤좡역(苏庄站)까지 88km인데, 현행 요금제도는 모두 2위안 동일 요금을 적용하고 있다. 거리상으로는 약 200배의 차이가 난다.

하지만 지하철요금제도는 단순한 문제가 아니다. 승객들 흐름과 안전, 시스템상의 문제가 함께 고려되어야 한다. 베이징시 궤도교통 지휘센터 관련 책임자는 새로운 정책의 시행은 반드시 단계적으로 하나씩 진행되어야 한다고 의견을 덧붙였다.

최근 몇년간 베이징지하철의 이용승객량도 고속증가했다. 현재 일평균 승객량은 1100 만명 이상이다. 특히 피크타임대, 베이징 지하철역사중에서 54개 역이 정상적인 승객흐름을 초과하고 있다. 일부역의 경우는 줄서는 사람의 수가 1000명이 넘어서며, 지하철을 타기위해 20-30분 정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다.

현재 베이징 지하철의 운행거리는 465km 이며 총 17개의 노선이 있다. 계획에 의하면 2020년까지 베이징지하철 철로거리는 1000 여 km가 될것으로 보이며, 약 4000억 위안의 건설자금이 필요하다.



베이징관광국 한글공식사이트     최종수정일: 2014-07-10 15:5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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